코딩 잘 하는 사람의 특징
코딩을 잘 하는 사람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어떤 공통점이라고 할 만한 게 있을까요? 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언급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입니다.
“코딩의 기초를 잘 이해하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코드의 각 구성 요소가 작동하는 방식과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그 이유를 파악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프로그램을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므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고 코드베이스에서 불필요한 반복과 중복을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팀의 다른 개발자도 쉽게 이해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한다”
“훌륭한 코더는 틀 밖에서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솔루션을 찾는데 뛰어나다”
“다른 사람, 특히 사용자와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즉, 자신의 작업이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충족하는지 항상 확인하려 한다.”
“컴퓨터가 작동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작동하는 방식도 이해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실수로부터 기꺼이 배우고, 다른 사람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고, 비판을 수용한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런 주장들에 공감하시나요?
참고할 만한 자료
프로그래머가 되는 법 (How to become a programmer)
“코딩 방법을 배움으로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더 공부할 자료 - 개발 능력 다양화를 위한 학습의 필요성
유니티 엔진의 대안으로서, 인디 개발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엔진이 바로 고도 엔진입니다. 혹시 고도 엔진을 배워 보려고 하신다면, 다음의 온라인 강의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