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어휘: 좋은 게임 디자인의 기본 원칙 살펴보기 (A Game Design Vocabulary: Exploring the Foundational Principles Behind Good Game Design)” 라는 제목의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의 앞 부분에 게임 디자이너로서 흥미로운 내용이 있어서 여기에 소개해 봅니다.
우선, 비디오 게임을 설명하고 이해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는 종종 제한적이며 전후 맥락이 부족하다고 이 글의 저자는 말합니다. 사용되는 언어는 마케팅 전문가가 만든 경우가 많으며 게임을 정확하게 묘사하기보다는 게임을 홍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디오 게임을 설명하는 방식에 혼란이 생기고 게임을 총체적으로 이해하는 능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정된 비디오 게임 장르
슈팅 게임, 전략 게임, 플랫포머와 같은 기존의 비디오 게임 장르는 새로운 유형의 게임을 설명하고 상상하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비디오 게임에 대한 이러한 편협한 이해는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거나 독특하고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를 경험하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스토리텔링을 위한 언어의 부족
게임에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도 제한적이어서 종종 컷신이나 장황한 텍스트가 등장하고, 게임에서 실제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언어를 갖춘다면 게임을 더 효과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고, 몰입도 높고 의미 있는 스토리텔링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휘력 확장의 중요성
비디오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어휘를 확장하는 것은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에게 중요합니다. 보다 미묘하고 설명적인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비디오 게임의 복잡성을 더 잘 이해하고 감상하며 미디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정리
결론적으로 저자는 비디오 게임을 설명하고 이해하는 데 사용되는 어휘가 제한적이고 맥락이 부족하다고 주장합니다. 사용되는 언어는 종종 마케팅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지며 게임을 정확하게 설명하기보다는 게임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기존 장르와 스토리텔링에 사용되는 제한된 언어는 비디오 게임에 대해 총체적으로 사고하고 미디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우리가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언어를 갖추면 게임을 더 효과적으로 디자인하여 몰입감 있고 의미 있는 스토리텔링 경험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