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와 더불어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Go를 만들기 위해 사용한 엔진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유니티 엔진입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엔진이기도 한데요, 시장 점유율이 45%나 된다는군요.

사실 최근에 언리얼 엔진이 약진하면서 유니티 개발자들 중에는 언리얼 엔진으로 바꿔 타야 할 것이 아닌가 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그런 움직임을 볼 수 있었죠.

하지만 유니티가 그간 주력해 왔던 VR 뿐 아니라, 이번에 포켓몬 Go를 통해 AR 분야에서도 상업성 높은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어제 1억 8천만 달러의 투자까지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 오면서 유니티 쪽은 현재 축제 분위기인 듯합니다.

아마 한국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 중 상당수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할 듯합니다. 게임 회사에서도 계속 유니티 개발자들을 찾을 것 같네요. 유니티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더 이상 관망만 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참고 링크: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 )

더 공부할 자료 - 개발 능력 다양화를 위한 학습의 필요성

유니티 엔진의 대안으로서, 인디 개발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엔진이 바로 고도 엔진입니다. 혹시 고도 엔진을 배워 보려고 하신다면, 다음의 온라인 강의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고도엔진 게임 개발 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