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와 C#을 이용하여 ‘엔터 더 건전(Enter The Gungeon)’이나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The Binding Of Isaac)’과 같은 2D 던전 슈터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으신가요? “Unity를 활용한 2D 던전 슈터 로그라이크 개발 과정(Unity 2D Dungeon Gunner Roguelike Development Course)”을 체크해 보세요.
이 과정은 단순한 기술 데모가 아닌, 완성된 게임을 만드는 법을 가르칩니다. 160개가 넘는 심층 강의와 50시간 이상의 상세한 비디오를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해 봅니다.
강의는 다음과 같은 주요 주제들을 다룹니다:
- 던전 룸 노드 에디터 도구 구축: 던전 레벨의 룸 레이아웃을 위한 노드 그래프를 생성합니다.
- 게임 카메라 구현: Cinemachine과 Pixel Perfect 컴포넌트를 사용합니다.
- 2D 게임의 레이어와 정렬: 타일맵 레이어를 사용하여 던전 룸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 랜덤화된 게임 레벨 생성: 던전 빌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던전 레벨 노드 그래프와 던전 룸 템플릿을 결합합니다.
- 다양한 플레이어 캐릭터 생성: 프리팹,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애니메이션을 사용합니다.
- 플레이어 이동 및 무기 조준: 회피 롤 동작을 포함합니다.
- 적과 보스 생성: 다양한 적 타입과 다중 던전 레벨에서 만나게 될 보스를 만듭니다.
- AStar 경로 찾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임 적을 위한 AStar 경로 찾기 시스템을 만듭니다.
- 무기 및 탄약 구현: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구성 가능한 다양한 무기와 탄약 타입을 구현합니다.
- 사운드 효과 및 음악 구현: 오디오 소스, 오디오 리스너, 오디오 믹서를 사용합니다.
- 미니맵 및 특수 효과: 게임 UI에 미니맵을 추가하고 입자 시스템을 사용하여 특수 효과를 구현합니다.
이 강의는 던전을 탐험하고, 적과 싸우며, 보물을 찾는 로그라이크 게임의 매력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적합합니다. 각 섹션은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실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10,119명의 수강생과 함께하는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도 Unity로 자신만의 2D 던전 슈터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세요.
(이 강의는 영어 강의입니다. 영어 듣기 또는 자막 이해 능력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