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파티클 시스템이란?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 유니티에 내장된 컴포넌트로, 일정 기간 동안 많은 수의 작고 평평한 2D 또는 3D 입자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입자는 불, 연기, 물, 눈 등과 같은 다양한 현상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클 시스템은 종종 게임에서 폭발, 파티클 자취(트레일), 대기 효과(atmospheric effects)와 같이 시각적으로 인상적이며 역동적인 효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사용 예
다음은 게임에서 파티클 시스템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예입니다.
폭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잔해, 불, 연기로 이루어진 다양한 폭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티클 트레일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레이저 빔, 탄환 트레일 또는 배기 가스와 같이 움직이는 물체 뒤에 트레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기 효과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비, 눈, 안개 또는 먼지와 같은 대기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water) 및 유체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물 및 기타 유체 효과(예: 파도, 물보라 또는 거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화재 및 연기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모닥불, 횃불 또는 엔진 배기 가스와 같은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법 및 특수 효과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에너지 빔, 오라 또는 순간 이동과 같은 마법 또는 특수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데칼(Decal)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게임 세계의 표면에 적용되는 총알 구멍이나 핏자국과 같은 데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토막 상식 – 데칼이란?
게임 개발에서 데칼은 게임 세계의 3D 표면에 투영되는 2D 이미지 또는 텍스처입니다. 데칼은 총알 구멍, 핏자국, 그래피티, 손상이나 마모와 같이 게임의 개체 표면에 시각적 효과나 세부 정보를 추가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데칼은 유니티 엔진에 내장된 데칼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파티클 시스템 또는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맞춤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공부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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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강력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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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의 대안으로서, 인디 개발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엔진이 바로 고도 엔진입니다. 혹시 고도 엔진을 배워 보려고 하신다면, 다음의 온라인 강의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